숫자 23의 미신을 아시나요? 숫자 23에는 신비한 힘이 있다는 건데요. 이를 소재로한 영화가 "넘버23"입니다. 짐캐리가 주연을 맡고 2007년에 개봉이 되었습니다. 참신한 소재로 기대를 많이 모았지만 혹평을 받게되는 영화인데요. 영화의 전반적인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목차
1. 영화 소개 및 특징
영화 "넘버 23 (The Number 23)"은 2007년에 개봉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작품의 감독은 무명의 작가가 23이라는 숫자의 의미를 파고들며 미친 듯이 사라지는 자신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주요 배역으로는 짐 캐리와 버지니아 매드슨 등이 참여했습니다. 흥미로운 플롯과 수수께끼로 가득한 스토리가 매력적인데요. 짐 캐리가 연기한 인물은 누구보다도 평범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는데,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수상한 책에 매료되게 됩니다. 이 책은 숫자 23에 대한 기이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이로 인해 주인공의 정신은 점차 혼란스러워지고, 숨겨진 비밀과 끔찍한 사실들을 알게 되면서 미지의 세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영화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탁월한 촬영 기술로 장면들을 구성하였습니다. 짐 캐리의 연기는 물론, 버지니아 매드슨과 함께하는 호화로운 앙상블 캐스트들이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주었습니다. 숨겨진 단서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관객들을 마음속 깊은 곳까지 사로잡는, 영화 "넘버 23"은 미스터리와 스릴러 장르의 팬들에게 꼭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2. 등장인물
- 월터 스패로우 (짐 캐리) - 주인공으로, 평범한 삶을 살던 남자. 수상한 책을 발견하고 그 책에 빠져들며 변화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 핑거링 (짐 캐리) - 월터의 암울한 내면을 표현하는 악몽 속 인물로, 월터가 푸는 수수께끼와 연결되는 인물입니다.
- 아가사 스패로우 (버지니아 매드슨) - 월터의 아내로, 그의 변화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는 캐릭터로서 드라마틱한 상황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입니다.
3. 줄거리
영화 "넘버 23"은 월터 스패로우가 와이프에게 선물 받은 책을 통해 그가 완전히 변해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평범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살던 월터는 책에 기록된 숫자 23과 이와 관련된 이상한 사건들에 광기적으로 사로잡히게 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Fingerling"이라는 탐정 캐릭터는 마치 월터 자신을 그려놓은 듯한데, 그가 본인을 발견하면서 두 개의 세계가 얽히게 됩니다. 숫자 23에 대한 집착과 관련된 수수께끼들이 풀려나갈수록 월터는 점점 더 미친 듯한 상태로 몰두하게 되고, 그의 주변 사람들 역시 놀랍도록 이 수수께끼들과 연결되어 가는 것을 발견합니다. 아가사, 월터의 아내는 이 상황에 불안해하지만, 그녀 역시 남편의 변화를 도와내려고 노력합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현실과 아가사 브레일리의 이야기가 얽혀드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월터는 이러한 숫자들이 자신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점점 더 깊이 빠져들면서도 어떻게 해야만 이 저주 같은 숫자들을 헤쳐나갈 수 있을지 갈망하며 스릴 넘치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결말에서는 뜻밖의 반전과 감동으로 마무리됩니다.
4. 흥행 성적 및 평론 영화
"넘버 23"은 높은 제작비를 투자하여 제작되었으며, 세계적으로 7,76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 상업적으로는 성공한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의 일반적인 평가들은 대부분 부정적이었습니다. 주연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와 특이한 소재성을 제외하면 특출 날 것이 없다는 것이죠. 이러한 비평들은 일반 관객들에게서도 나오는 반응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플랫폼인 네이버에서 "넘버 23"의 관객평가는 10점 만점 중에 단 6.7점으로 매우 낮은 점수입니다. 대체로 점수가 후한 네이버 평점인데, 6점대를 기록했다는 것은 관객들이 많이 실망했다는 것입니다.
5. 재미있는 일화 혹은 관련된 장소 이야기
영화의 소재인 숫자 23 자체가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숫자 23으로 이루어진 것들이 많다는 것인데요. 이를 "숫자 23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몇 가지를 소개드릴 텐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모스 부호를 이용해 발송한 최초의 전문은 성경의 민수기(The Book of Numbers) 23장 23절에 실린 “하나님이 행하신 놀라운 업적! (What Hath God Wrought!)”이었다.
- 십자군 전쟁 당시 결성된 템플 기사단에는 23명의 기사단장(Grand Master)이 있었다.
- 독일의 연방정부가 정식으로 수립된 것은 1949년 5월 23일이다.
- 911 테러 발생일은 2001년 9월 11일이었다. (2+0+0+1+9+11=23)
- 히로시마 원폭투하 시간은 1945년 8월 6일 8시 15분(8+10+5)이고, 대한민국이 해방된 날은 1945년 8월 15일(8+10+5)이다.
- 인간의 체세포는 23쌍의 염색체로 이루어져 있다.
- 인간의 바이오리듬은 23일을 주기로 반복된다.
- 성경에서 가장 긴 시편은 구약전서의 23번째 권이다.
- 2를 3으로 나누면 0.666… … … 666은 악마의 숫자이다.
- 예수는 베드로에게 너는 닭이 2번 울기 전에 나를 3번 부인하리라고 말했다.
- 줄리어스 시저는 칼에 23번 찔려 암살당했다.
- 사담 후세인은 2006년 12월 30일 사형되었다. (2+0+0+6+12+3+0=23)
특이하고 재미난 소재와 연기력이 좋은 배우들을 가지고 영화의 느낌을 살리지 못해서 너무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재의 재미와 배우들의 연기몰입도 때문에 나름 볼만한 영화였는데요. 특이한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남으실 때 한번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